본문 바로가기
유레카 유레카 :)

[일상] 연차수당 및 퇴직금 알아보기

by 스트롱백 2021. 8. 19.



우리 회사는 휴가가 따로 없다. 연차에서 제한다.
그리고 5일은 무조건 써야 하는 시스템이다.
예전 회사에선 연차는 무조건 다 써야 해서 한 달에 한 번씩은 꼭 쉬었다.
어릴 땐 그냥 쉬는 게 좋았는데,
재테크에 눈 뜨고 나니 연차수당 넘나 소중한 것.
그냥 안 쉬고 더 벌란다~~

그래서 올해는 지금까지 연차를 딱 5일만 썼다.
앞으로 더 쓸 일은 없을 것 같아서
올해 내가 받을 연차 수당이 급 궁금해졌다. (한 푼이라도 더 모아야 할 때라...)

그래서 검색해보니,
자동으로 연차수당을 계산해 주는 곳이 있었다.

'노동 OK'

노동OK 사이트 메인화면

노동 OK 사이트에 들어가면 연차수당 외에도 연차휴가, 최저임금, 퇴직금 등
근로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것들이 자동으로 계산된다.
꿀이다. ㅎㅎ

연차수당 계산해보니 금액이 꽤 됐다. ㅎㅎ
지난해엔 너무 적게 나왔는데 총무부에 말도 못 하고 넘겨버렸다. (왜 그랬니;;)
올해는 미리 메모해놓고 혹시 적게 나오면 한번 따져야겠다. (야무지게)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가슴 한 켠에 퇴직을 꿈꾸는 것처럼
나 역시도 멋진 퇴직을 꿈꾸기에 (과연 언제?)
퇴직금 계산도 해봤다.

'음... 생각보다 얼마 안 되는군...'
더 열심히 다녀야겠다. ㅎㅎ


https://www.nodong.or.kr/

노동OK

직장인의 노동문제 해결방법을 제공합니다.퇴직금, 통상임금, 연차휴가 계산부터 노동문제 상담

www.nodong.or.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