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카페 :)

[책 리뷰] 아는 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

by 스트롱백 2021. 2. 23.

아는 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 / 열정로즈(정숙희) 지음 / 길벗 출판사

 

청약의 기술
청약의 기술

 

'이번 생에 청약은 글렀다'고 포기하려던 차에 유튜브에서 영상 하나를 보게 됐다. 

똑 부러지게 생긴 여자가 게스트로 나와서 청약에 대해

아주 짧게 몇 개만 핵심 포인트를 설명해줬는데 귀에 쏙쏙 박혔다. 

현재 청약제도는 무주택자에게 아주 유리한 조건이고(현재 새 아파트 전월세금지법으로 망하긴 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파고들면 자신에게 적합한 청약조건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나는 무엇엔가 홀린듯 그녀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에 가입했고, 책도 구입하게 됐다.

 

청약의 기술 저자 - 열정로즈 정숙희
청약의 기술 저자 - 열정로즈 정숙희

 

사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 나에게 청약의 기회가 없을 것이라 생각했다.

무주택자이긴 하지만 가점이 턱없이 부족했고 자금은 없었다.

하지만 만약 3년 뒤, 5년 뒤에 내가 아이를 낳고 자금이 모이고 정작 청약을 넣으려고 할 때

지금처럼 모르고 있다가는 기회를 놓칠 것 같았다.

 

그래서 일단 슬슬 공부라도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책을 읽었다.

일단 다 읽어본 느낌은 '알차다'

440여쪽의 꽉찬 페이지에 책 두께도 꽤 두껍다.

저자의 노하우가 꽉꽉 담겨있다.

 

<청약의 기술> 읽어볼 만한 이유

1. 청약 기초상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써 놓았다. 

(청약 줄임말, 일명 청약어부터 초보자들이 실수하기 쉬운 주의사항과 청약통장에 대해서 상세히 써 놓았다.)

 

청약의 기술 목차
청약의 기술 목차

 

 

2. 청약 당첨 전략 노하우가 풍부하게 담겨 있다. 

(컨설팅받은 회원들이 직접 올려놓은 수기가 마음에 확 와 닿았다. 자금 계획은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특별공급에는 무엇이 있고, 낮은 가점에도 어떻게 해야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는지 등등)

 

청약의 기술 목차
청약의 기술 목차

 

 

3. 실질적인 자료도 담겨 있다. 

(요즘엔 정보가 넘친다. 그래서 역으로 어떤 정보가 진짜인지 판단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여기에선 저자가 직접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익힌 노하우와 관련 사이트를 다 알려준다.

권말부록으로 '2020-2021 수도권&지방 광역시 분양 예정 단지'가 수록돼 있다.

 

<청약의 기술> 읽고 느낀 점

- 나에게 맞는 청약 찾기가 중요하다는 것!

(예를 들어 신혼부부이지만 아이가 없고, 부부 둘 다 평생 집을 매매한 적이 없다면 '신혼부부 특공' 대신 '생애최초 특공'을 노려볼 것, 중소기업에 오래 근무하고 있다면 '중소기업 특공'을 노려보는 등 나에게 맞는 청약 방법을 찾으면

당첨 가능성이 확 높아진다.)

 

- 욕심을 버릴 것!

(내가 들어가고 싶은 평형과 유닛은 모두 들어가고 싶어한다. 그러므로 경쟁률이 높다.

욕심을 조금 내려놓고 경쟁률 낮은 곳에 청약을 넣어야 확률이 높아진다.)

 

- 계속 공부할 것!

부동산 정책은 계속 바뀌고 청약제도도 조금씩 바뀐다. 그러므로 청약제도, 부동산 정책에 계속 관심을 갖고

정보를 업데이트 하는 것이 중요하다.  

 

- 포기하지 말고 총알을 모을 것!

명품백 사고 싶고 외제차로 바꾸고 싶고, 여행 다니고 싶더라도 조금 더 인내하며 총알을 모으자! 

 

youtu.be/KAMd4N1HcD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