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레카 유레카 :)

[일상_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고 바로 해야 할 것과 주의점 :)

by 스트롱백 2021. 4. 30.

지난 4월 13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메일을 받았다.

무야~~~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

블로그 초짜인 내가, 이렇게 승인을 받다니!!

너무 기뻤지만... 그 기쁨도 잠시였다.

 

지금부터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승인된 후,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남겨본다. 

 

1. 무효 트래픽 주의! - 광고 클릭하다가 광고 정지당한다. 

2. 애드센스 지급금 받을 주소 제대로 입력하기 - 주소 업데이트 안 하면 옛 주소로 핀번호가 간다. 

 

먼저 1. 무효트래픽 주의!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가 붙고 광고료 책정이 되는 게 너무 신기했다. 

매일 들어가 봤다. ㅎㅎ

 

그러던 어느 날... 수익 검색이 되지 않았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화면 에러

왜 에러가 났는지 도통 알 수가 없었다. 

애꿎은 새로고침만 했다. 

광고도 뜨질 않았다. 

 

그러다 구글 메일을 확인해 보니...

무효 트래픽이 감지 됐다고 한다. 

누군가가 내 티스토리의 광고를 반복 클릭했다는 것.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안내문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안내문

이런 경우 30일 동안 수익 지급이 보류된다고 한다. ㅜㅜ

그러다가 며칠 전 동생에게 블로그 얘길 한게 생각났다. 

 

"범인이 너냐?"

 

동생은 내가 블로그 개설한게 너무 기쁜 나머지

광고 클릭을 많이 했던 것이다. ;;

 

덕분에 난 30일 동안 광고가 중지됐다. 

구글이 이렇게 예민한 존재인지 이제 알았다. 

 

주의점: 당사자나 지인이 너무 많은 광고를 클릭할 경우 

광고 중지를 당할 수 있다. 

그게 반복되면 계정이 영원히 중지될 수도 있다. 

 

다음은,

2. 애드센스 지급금 받을 주소 제대로 입력하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면 구글에서 핀번호를 보내준다. 

이 핀번호는 우편으로 온다. 

그런데 내가 이걸 모르고 옛주소 그대로 놔뒀는데 

아뿔싸...

옛주소로 핀번호가 갔다는 메일이 왔다. ㅜㅜ

 

진작 수정해 놓을 걸 싶었다. ㅜㅜ

 

집주소를 확인해야 하거나 수정해야 할 경우엔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지급'을 클릭한다. 

 

구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및 수정

 

'설정'에서 '설정 관리'를 클릭한다.

구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및 수정

'이름 및 주소'에서 연필 아이콘을 클릭해서 수정하면 된다. 

구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및 수정

결국 나는 주소를 다시 수정했다. 

수정된 주소로 신청하려면 3주 소요. 

나처럼 3주 기다리지 마시고, 

승인되면 바로 주소 제대로 되어 있는지 들어가서 확인하시기 바란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