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카페 :)

[책 리뷰] 대한민국 재건축 재개발 지도

by 스트롱백 2021. 10. 21.

블로그 권태기가 왔다.

그래서 책을 읽었음에도 리뷰를 올리지 못했다. 

그래도 올려야겠지. 흠... ㅎㅎ

(1일 1포 스팅 하는 분들 대단해요!)

 

이번에 읽은 건 부동산 전문가로 유명한 '아임해피' 정지영 님의 책이다.

<대한민국 재건축 재개발 지도>

 

8월에 초판 1쇄 발행했는데

9월에 초판 2쇄가 발했됐다. 

 

내가 받은 건 초판 2쇄.

 

역시 '부동산'은 핫하다. 

 

아임해피님이 한동안은 청약에 대해 강의도 많이 하시고

유튜브 출연도 많이 하신 분이다. 

하지만 지금은 청약 경쟁이 워낙 치열하기도 하고 

서울이나 신도시에 슬슬 재건축, 재개발하지 않으면 안 되는 노후 지역들이 생기면서

재개발 재건축이 대세가 된 것 같다. 

 

이 책을 읽기 전에 다른 재개발 재건축 책을 읽어봤었는데

너무 어렵고 재미없어서 멈췄다. 

그래서 이 책에 희망을 걸고? 읽게 됐다.

 

결론을 말하자면 그래도 이전 책 보다 훨씬 쉽게 잘 설명되어 있었다. 

 

맘에 들었던 건 책을 바로 펼치자 마자 '재건축 재개발 사업 단계'가 나와 있었다는 것이다. 

잘라서 쓸 수 있다. 

책 읽다보면 사업 단계가 계속 언급되는데 그때마다 사업단계가 적힌 페이퍼를 보면

이해하기가 수월하다. 

또한 재건축 재개발 사업 단계와 그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지역 알아보는 방법과 앞으로 가능성 있는 지역을 콕 집어 주었다.

하지만 그곳들은 이미 천정부지로 가격이 솟고 있는 중... ㅎㅎ

 

아무리 쉽게 설명했다고는 해도 제대로 읽지 않으면 이해하기 어려울 거다. 

나도 두 세번은 더 읽어 보려고 한다.  

 

저자 '아임해피'님도 첫 집을 재건축으로 마련했다고 한다.

덜컥 아파트에 당첨되었다면 오늘의 자신은 없었을 거란 문장을 읽으니,

지금 내가 떡상한 부동산 시세를 걱정하며 잠 못 이루는 날들도

언젠간 내집마련의 동력이 될 것이란 희망을 주었다. 

내 집 마련에 도전 중인 분들 모두 힘내시길 바란다. 

더불어 블로그 권태기 오신 분들도 힘내시길 ㅎㅎ

댓글